국민대, 제6회 국민대 알고리즘 대회
국민대, 제6회 국민대 알고리즘 대회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7.0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알고리즘 역량 증진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소프트웨어학부와 SW중심대학사업단은 제6회 국민대 알고리즘대회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예선은 오는 31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에 한해 본선은 8월 13일 오후 2시 대면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상 1명을 비롯해 금상(1명), 은상(2명), 동상(2명), 장려상 등 수상자를 선정한다.

고등학교 학생 및 졸업생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일 오후 3시부터 14일 오후 3시까지며, www.uwayapply.com(유웨이어플라이)에서 선착순으로 1000명까지 접수 가능하다.

장려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국민대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국민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가운데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알고리즘 역량을 증진하는데 이번 대회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https://softwarecontest.kookmin.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