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직업훈련교육부문 대상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직업훈련교육부문 대상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9.02.22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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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은 지난 21일 서울 더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19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직업훈련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소비자 중심의 지속적 가치혁신을 바탕으로 한 모범사례를 선정•시상해 우수한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기술·공학 분야 e-러닝 전문 교육기관으로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학습플랫폼 ‘이코리아텍(e-koreatech.ac.kr)’을 운영하고 있다.

‘이코리아텍’은 2018년 누적 이용자가 80만 명을 넘어섰으며 2016년 충청남도 평생학습대상 우수상, 2015년 대학 이러닝 컨퍼런스 최우수상을 수상해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014년 개원 이래 기술·공학 분야에 특화된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매년 60여 종 이상 꾸준히 개발해 현재 재직자, 구직자(취업준비생) 대상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온라인 무료강좌 500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소·중견기업의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기업과 교육협약을 체결하고 기업맞춤연수를 제공하고 있다.

권오영 원장은 “첨단기술을 접목한 가상훈련 및 다양한 훈련유형을 결합한 혼합훈련 선도모델을 개발하는 시험대(Test-Bed)로 우리나라 직업훈련 선진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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