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송은혁 씨, '지역 근대역사유적지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코리아텍 송은혁 씨, '지역 근대역사유적지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2.2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터 기술 이용 역사 테마 카페' 발표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코리아텍 송은혁 씨(산업경영학부 3학년)가 지난 20일 코리아텍 다산홀에서 개최된 ‘병천면 근대 역사 유적지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에서 ‘3D프린터 기술을 이용한 역사 테마 카페’를 발표해 대상과 상금 150만 원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에 접목, 참신한 지역발전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선 16개 팀 중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기량을 겨뤘다.

최우수상은 ‘AI홀로그램을 이용한 병천면 근대 역사유적지 활성화 사업’을 발표한 충북대 김태훈 학생팀, ‘FRONT(눈 앞에 펼쳐지다)’를 발표한 코리아텍 정하늬 학생팀이 각각 수상하고, 팀당 상금 80만 원을 받았다.

우수상은 ‘병천 근대 유적지 VR 안내 셔틀버스’(공주대, 코리아텍), ‘증강현실을 이용한 나랑이 투어’(홍익대), ‘아우내 혁명’(코리아텍)이 차지했다.

이규만 링크플러스사업단장은 “3.1독립 100주년 기념을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서 나온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역 발전에 접목해 새로운 문화산업 분야 발굴에 적극 활용하고, 앞으로도 코리아텍은 선도적인 지역문화 발전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