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워크숍서 '무인차 시연'
코리아텍,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워크숍서 '무인차 시연'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1.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능력개발기관 종사자 150명 대상 진행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15일 오전 11시 코리아텍 다산정보관 앞 도로 주변에 모여든 150명의 중년 남녀들은 스르르 미끄러지며 앞으로 나아가는 차량을 쳐다보며 저마다 놀라운 표정을 지었다.

이날 모인 사람들은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윤관식)이 마련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워크숍’의 한 강좌인 ‘자율주행자동차 교육’에 참여한 직업능력개발기관 종사자들이다.

이들은 오전 9시부터 자율주행자동차의 개념, 역사, 발전 단계, 향후 상용화 전망 등을 다룬 유지환 기계공학부 교수(학과장)의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의 이해-자율주행자동차’ 주제 강연을 들었다. 이후 직접 무인자율주행자동차를 탑승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무인자율주행자동차는 다산정보관 앞에서 교내 산학협력단 앞까지 왕복 1km거리를 성공적으로 주행했다. 앞좌석에는 안전 및 시스템 조작을 위해 연구원이 탑승하고, 뒷좌석에는 연수생들이 직접 탑승해 연구원들로부터 차량의 특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대구에서 온 산업현장 교사 임종식 씨는 “평소 정보통신 분야 및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처음으로 자율주행자동차를 탑승해보게 돼 신기했다”며 “교내 도로이지만 무인차가 스스로 차선을 인식하고 행인과 물체를 구분하며, 목적지까지 탑승객을 안전하게 데려다 주는 자율차를 개발한 코리아텍의 연구성과가 무척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코리아텍은 능력개발훈련교·강사 및 강사·직업계고 교사들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14일부터 18일까지 2개 모듈로 나누어 ▲무인항공기와 드론 ▲IoT와 CPS ▲자율주행자동차 ▲나노·바이오 기술 ▲인공지능과 딥러닝: 패러다임 시프트 ▲로봇 혁명: 안전하고 유연한 로봇을 위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자의 마음자세 ▲빅데이터 혁명과 새로운 가능성 ▲핀테크와 블록체인 ▲가상·증강현실: 영화 매트릭스를 향하여 ▲교육·훈련 데이터 마이닝 ▲스마트팩토리: 살아있는 제조 시스템 ▲휴먼인터페이스 디자인과 인간공학 ▲4차 산업혁명 시대: 정치와 문화의 변동과 시민의 역할 등 총 14개 강연을 진행 중이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