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 실시
경북대,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 실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9.01.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고교 1·2학년 220명 참가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가 겨울방학에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대학 캠퍼스 내 생활관에서 합숙하며,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미리 가 본 경북대학교 1박 2일 체험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전국 고교 1·2학년 2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경북대 대구캠퍼스 내에서 진행됐다.

2015년 여름방학 기간에 처음 실시해 올해 8회째를 맞이한 이 캠프는 거점국립대의 경북대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대학 생활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예비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캠프는 ▲경북대 알아보기(대학 소개) ▲경북대 입학하기(입시전형 안내) ▲경북대 생활하기(특강) ▲경북대 전공맛보기(전공 안내) ▲경북대 들여다보기(캠퍼스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공맛보기는 소속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대학생 선배 입장에서 전공학문에 대한 학습 내용과 졸업 후 진로 등 실질적인 대학 전공을 소개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는 경북대 총장 명의의 캠프 수료증이 수여됐다.

캠프에 참가한 충주고 2학년 김일수 군은 “대학에서의 일상을 체험해보고 싶어 이번 캠프에 참여하게 됐다. 이제 고3으로 올라가 입학전형과 대학전공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입학사정관 선생님과 대학생 선배들이 직접 설명해줘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