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동두천캠퍼스·영주캠퍼스에서 가·나·다군 모집"
동양대 "동두천캠퍼스·영주캠퍼스에서 가·나·다군 모집"
  • 대학저널
  • 승인 2018.12.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정시]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동양대학교 2019학년도 정시모집은 모든 군에서 진행된다.
영주캠퍼스 ‘가’군은 △경찰행정학과 △항공서비스학과 △철도경영학과 △철도운전제어학과 △철도건설안전공학과 △유아교육과 △간호학과를 모집한다.
‘나’군은 △사회복지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 △항공IT학과 △철도기계시스템학과 △철도전기융합학과 △보건의료행정학과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를 모집한다.  ‘다’군은 △건축소방안전학과 △생활체육학과 △컴퓨터학과를 모집한다.
동두천캠퍼스는 ‘가’군에 △안전공학부 △게임학부, ‘나’군에 △공공인재학부, ‘다’군에 △디자인학부와 △공연영상학부를 모집한다.
동두천캠퍼스 공공인재대학의 공공인재학부는 행정학전공과 공공경영전공, 공직연계전공으로 나뉘며 학생들이 공직진출 준비를 하면서 동시에 일반기업 취업도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안전공학부는 자연과학과 공학적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위험의 예방·대응·해결에 필요한 안전공학 전문가를 양성하는 산업안전공학전공과 공공안전공학전공, 테크노공직연계전공으로 나뉘며, 게임학부도 IT융합 콘텐츠의 핵심인 게임 창작기술을 연마해 게임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게임테크전공과 게임아트전공으로 나뉘게 된다. 예술대학은 시각디자인전공, 공간디자인전공, 리빙디자인전공의 디자인학부가 있으며 연기와 연출, 영상미디어 등을 공부할 수 있는 공연영상학부가 있다.

정시모집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각 학과별로 반영비율이 다른데, 항공서비스학과는 수능 60%에 면접 40%이며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는 수능 40%, 면접 30%, 체력검사 30%이다. 디자인학부와 공연영상학부는 수능은 30%를 반영하고 실기평가가 70%를 차지한다.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의 경우 인성검사 및 신체검사를 실시해 합격·불합격 자료로 활용한다.
수능성적은 국ㆍ영ㆍ수 3개 영역 중 백분위가 상위인 2개 과목을 70% 반영하고 직업탐구를 제외한 탐구영역 2과목의 백분위 평균을 30% 반영한다. 영어과목은 절대평가가 도입되어 각 등급을 우리대학의 기준에 따라 백분위점수로 환산하여 반영하며, 한국사의 경우 등급별로 총점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동양대는 다양하고 특화된 프로그램과 풍부한 장학제도를 운영하며, 높은 취업률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경쟁력있는 대학이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취업에 특성화된 학과들과 프로그램들을 영주캠퍼스와 동두천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형을 간소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