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V-AWARD 2018’ 교육 분야 수상
코리아텍, ‘V-AWARD 2018’ 교육 분야 수상
  • 김등대 기자
  • 승인 2018.12.1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력발전소, 냉온수기 등 VR 콘텐츠 출품

[대학저널 김등대 기자]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은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중앙일보·VR EXPO 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V-AWARD 2018’에 참가해 교육 분야에 수상했다.

‘V-AWARD 2018’은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인 엔터테인먼트와 ICT 기술의 융합을 통해 가상현실(VR) 산업의 기술력 증진과 대국민 보급 확산을 목적으로 해당 분야에 공로가 큰 기업에게 수상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네트워크, 디바이스, 어트랙션, 영상 및 게임콘텐츠, 국방, 의료, 유통, 드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현실 콘텐츠를 출품한 기관 중 24개 기관이 수상했다.

기술·공학 분야 전문 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화력발전소 시설 ▲흡수식 냉온수기 ▲화학물 취급안전설비 등의 가상현실(VR) 교육 설비를 출품해 상을 받았다.

‘화력발전소 시설 설비’는 현실에서는 체험하기 어려운 화력발전소 설비를 방문·체험하고, 설비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안전을 위한 보호구를 착용해보며 설비의 기본구조를 이해하고 훈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가상현실 콘텐츠는 추락주의 안내와 원근감 활용을 통해 고소공포를 느끼게 하며 고온 위험 역시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 착용 디스플레이) 전면에 부착된 엑추에이터(Actuator)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열감과 냉감을 느끼게 해준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설비뿐 아니라 전기전자, 건설, 기계, 재료, 화학분야 등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능력단위 장비를 가상 환경으로 구현, 숙달할 수 있는 훈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연간 100개 기관 2만 명의 사용자가 온라인평생교육원의 가상훈련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