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윤태일 교수, 언론학회 희관저술상 수상
한림대 윤태일 교수, 언론학회 희관저술상 수상
  • 최진 기자
  • 승인 2018.10.2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광고의 미학원리' 저서

[대학저널 최진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광고홍보학과 윤태일 교수가 최근 열린 한국언론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방송광고의 미학원리’란 책으로 한국언론학회 희관저술상을 수상했다.

이 책은 윤 교수가 광고의 예술화, 예술의 광고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착안해 집필했다. 윤 교수는 광고에 미학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이유를 미학적 마케팅과 브랜드 미학 등 그동안 다양한 이름으로 시도되었던 광고 미학의 유래와 사례로 설명하고 있다.

본론에서는 예술 일반의 속성이 방송 광고와 어떻게 관련되고, 광고와 예술은 어떻게 상호 침투하는지 등 광고의 미학적 측면을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마무리에는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광고 미학의 가이드라인’을 담아 미학의 추상적 개념을 실무에 잘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