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창의인재대학, 명사초청특강 개최
경성대 창의인재대학, 명사초청특강 개최
  • 최진 기자
  • 승인 2018.10.22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영 의장 초청강연으로 여성리더십 역량강화

[대학저널 최진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창의인재대학은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40분까지 경성대 건학기념관 계단강의실(30호관 101호)에서 부산시의회 박인영 의장을 초청해 ‘정치참여의 중요성과 여성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경성대 창의인재대학에서 운영하는 7개의 교양학위트랙(△부산학 △생활경제 △여성리더십 △예술문화콘텐츠 △융합인문학 △Korean Studies(한국학) △NGO) 중 「여성리더십」 학위와 연계된 주제로 기획되었다. 「여성리더십」 학위과정의 교육목표는 문제해결능력 및 자기혁신리더십, 대인과의 소통리더십, 조직리더십을 두루 갖춘 21세기형 여성리더 양성에 있다.

교양학위트랙은 경성대 창의인재대학이 지난 2014학년도부터 교양교육 내실화를 위해 추진한 선진적 교육모델 중 하나로, 올해 초 2명의 학위자(예술문화콘텐츠 교양학사, NGO 교양학사)를 최초로 배출했다.

이번 특강은 부산의 발전 방향 가운데 특히 여성 관련 정책과 여성의 정치참여의 중요성에 대해 자유로이 의견을 나누어 보는 대화의 장으로써 박인영 의장의 강연에 이어 학생 패널의 질의와 청중의 자유질의로 구성된 토크쇼 형태의 특강이다.

박은경 창의인재대학장은 “지난 50여 년 간 꾸준히 지역사회 여성 인재 배출이란 사명을 담당해온 우리 경성대의 전통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계속 많은 여학생들이 생활정치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8학년도 창의인재대학 명사초청특강은 정치·경제·사회 분야의 명사 섭외를 통한초청 강연으로 학내 면학분위기 조성 및 사회문제에 대한 통찰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