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 글로벌 교류 활성화 및 기업체험 프로그램 진행
대림대, 글로벌 교류 활성화 및 기업체험 프로그램 진행
  • 최진 기자
  • 승인 2018.09.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글로벌교류·기업체험 과제활동 결과 발표

[대학저널 최진 기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는 지난 8월 22일 대림대 국제교류원에서 ‘글로벌 교류 및 기업체험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앞서 대림대 학생들이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에 걸쳐 베트남에서 다양한 문화체험과 기업방문행사로 배운 지식과 경험을 조별 과제활동 결과로 정리한 내용을 발표하는 행사였다.

대림대는 8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글로벌교류 및 기업체험 프로그램을 한·베 협력센터와 연계해 개최했다. 대림대는 호치민 반쑤언 대학과 비엔동 대학 등과 함께 공동학위과정 등에 대한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교류 및 기업체험 프로그램’은 대림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 문화체험과 현지 한국법인 방문견학 및 학생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참가학생들이 미리 베트남 현지의 문화와 산업현장을 체험해 베트남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베트남 취업에 대한 의지를 확고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전문대학특성화(SCK)사업을 통해 대림대 산학협력단에서 지원했으며 이번 캠프에는 대림대 국제교류원 조지연 원장과 학생을 비롯해 총 17명이 참가했다.

해외취업이 가장 활성화되고 있는 베트남에서 진행된 이 캠프에서 참가학생들은 현지 대학생들과 공동으로 문화행사를 진행했으며 Kotra 호치민 지사와 현지 한국법인을 방문 견학하고 유망 취업분야에 대한 현지 조사도 진행했다.

대림대 조지연 국제교류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베트남에 대한 이해와 사고의 폭을 넓히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전문 역량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는 만큼 관련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