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 핀란드 학생 대상 전기자동차 연수프로그램 성료
아주자동차대, 핀란드 학생 대상 전기자동차 연수프로그램 성료
  • 최진 기자
  • 승인 2018.09.2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주간 전기자동차제작 교육과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학저널 최진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박병완)이 지난 4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 핀란드 직업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기자동차 제작연수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연수에 참여한 핀란드 학생들은 아주자동차대학에서 3주 동안 전기차 이론과 기술, 전기자동차 디자인과 제작 과정을 교육받았다. 지난 20일에는 연수기간 학생들이 제작한 전기차의 시험주행 행사와 수료식 행사를 가지며 전기자동차 제작연수 프로그램을 마쳤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핀란드 학생들은 연수기간 틈틈이 현대자동차공장과 자동차박물관, 천안 독립기념관, 호암미술관을 견학하며 한국의 산업과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태권도와 서예 등 배우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에뚜 티엔수 씨(핀란드 살파우스 직업학교 자동차과)는 “한국에 와서 많은 것을 배웠다. 전기자동차를 배우고 직접 제작하는 경험이 한국의 우수한 기술수준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과 핀란드의 국제교류협력을 위해 설립된 핀란드의 ‘코리아 테크넷’(Korea TechNet)의 회원학교와(께우다, 바리아, 옴니아, 반타, 살파우스 중등 및 성인직업학교) 아주자동차대학은 2017년부터 자동차 기술교육분야의 협력을 위한 전기자동차 연수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2018년에는 핀란드의 Korea Technet 회원학교에서 선발된 자동차전공 학생 9명이 아주자동차대학의 전기자동차 제작과정 연수에 참가했다.

한편 아주자동차대학은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특성화대학을 목표로 해외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중단기 자동차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해외 유학생 유치에도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