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IT기반 파이썬 메이커 과정' 우수팀 시상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IT기반 파이썬 메이커 과정' 우수팀 시상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8.09.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 적용 능력 향상 목적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코리아텍(총장 김기영)의 기술·공학분야 이러닝 전문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이 지난 8일 ‘IT기반 파이썬 메이커(Python Maker)과정’ 프로젝트 발표 및 우수팀 시상식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분산 메시징 기반 PLC 데이터 수집용 라즈베리파이 보드 SW 개발’ 프로젝트를 발표한 이무봉·박정호(노스스타 컨설팅), 고성호(이엠텍), 손민호(덱스타)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우수팀 학습자들은 추후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 과정의 튜터로 참여할 예정이다.

‘IT기반 파이썬 메이커 과정’은 파이썬(C언어를 기반으로 한 간결하고 생산성 높은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을 기반으로 IT관련 분야의 프로젝트를 기획, 수행하는 과정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학습자가 자체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기획서를 제출한 것을 바탕으로 3팀을 선정, 6월 18일부터 8월 24일까지 10주간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학습팀들은 이코리아텍(http://portal.e-koreatech.ac.kr) 사이트에서 팀별 온라인 화상회의와 코리아텍 운영 교수의 피드백을 받아 프로젝트를 완수했다. 학습자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협동, 정보 공유 및 실무 적용 능력 향상 등을 목적으로 한 과정이다.

권오영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