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시 총 선발인원 2,120명"
충북대 "수시 총 선발인원 2,120명"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8.08.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수시]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학생부종합전형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충북대학교 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종합Ⅰ, 학생부종합Ⅱ으로 운영된다. 학생부종합Ⅰ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평가(80점)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면접평가(20점)를 실시하여 1단계 점수(80점)와 합산한 후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전년도에 신설된 학생부종합Ⅱ전형은 서류평가(80점)와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여 최종 1배수를 선발하는 일괄합산전형이다. 학생부종합Ⅱ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수능 반영영역 중 상위 3개 영역 등급 합을 기준으로 적용하며, 자연계 모집단위는 수학 가/나 응시영역에 따라 등급 합이 결정된다. 또한 자연계 일부 모집단위는 수학영역을 필수로 반영한다. 학생부종합Ⅱ전형은 자기소개서를 수능 이후에 입력하는 점이 특징이다. 학생부종합Ⅰ전형은 66개 모집단위에서 총 567명을 선발하며, 학생부종합Ⅱ전형은 48개 모집단위에서 총 160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
2019학년도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전형과 지역인재전형으로 운영되며 두 전형 모두 학생부교과(80점)로만 학생을 선발한다. 단, 사범대 모집단위와 의예과는 단계별전형으로 운영되며,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80점)로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인·적성면접(20점)을 실시하여 1단계 점수(80점)와 합산한 후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학생부종합Ⅱ전형 수능 최저학력기준과 동일하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예체능계열 모집단위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931명을 선발하며, 지역인재전형은 사범대 모집단위와 자율전공학부, 예체능계열 모집단위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175명을 선발한다.

고른기회입학전형
고른기회입학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인 특성화고출신자전형과 농어촌학생전형, 학생부교과전형인 국가보훈대상자전형과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으로 구성된다. 특성화고출신자전형과 농어촌학생전형은 서류평가(80점)로, 국가보훈대상자전형과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은 학생부교과(80점)로만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다만 농어촌학생 및 특수교육대상자전형 사범대 모집단위와 의예과는 단계별전형으로 진행되며, 1단계에서 서류평가(80점) 또는 학생부교과(80점)로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인·적성면접(20점)을 실시하여 1단계 점수(80점)와 합산한 후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국가보훈대상자전형과 특성화고출신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수능 반영영역 중 상위 2개 영역 등급 합을 기준으로 적용하고 수학 가/나 응시영역에 따라 등급 합이 결정된다. 사회적배려대상전형과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실기위주전형
실기위주전형은 체육특기자전형으로, 체육교육과 6개 종목에서 총 11명을 선발한다. 일괄합산전형이며, 학생부교과(20점)와 인·적성면접(20점), 특기실적(60점)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1배수를 선발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충북대 입학에 대한 모든 정보
충북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ipsi.chungbuk.ac.kr)에는 모집요강, 전년도 입시결과, 성적산출기 등 입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충북대학교 전공탐색 안내서 및 대학입학전형 가이드북 등 수험생들이 학과를 탐색하고 진로를 계획할 수 있는 안내서가 탑재되어 있다. 충북대학교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입학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입학정보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충북대 입학웰컴센터는 수험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상담 및 컨설팅, 입시전략 특강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대학입학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정보 홈페이지와 충북대 입학웰컴센터를 통해 전국대학으로 통하는 문을 열기 바란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