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과 제자, 사진으로 만난다"
"스승과 제자, 사진으로 만난다"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8.05.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교협, '2018년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 개최

[대학저널 정성민 기자] 스승의 날을 맞아 뜻 깊은 행사가 마련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이하 전문대교협)가 '2018년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

전문대교협은 "스승을 공경하는 풍토와 올곧은 스승의 사례가 점차 사라지는 현실에서, 우리 사회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면서 "전문대학에서 스승과 제자가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교육현장을 발굴, 올바른 스승과 제자 간 관계를 재정립하기 위해 사진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 대상은 전국 전문대학 재학생이다. 공모전 주제는 ▲스승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모습 ▲스승과 제자가 함께 어우러진 밝고 따뜻한 모습 ▲우리 대학 참 스승을 외부에 소개시켜 주고 싶은 모습 등이다. 접수 기간은 5월 24일 17시까지다.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by1126@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사진 설명과 사연을 함께 신청해야 한다. 시상은 대상(1명) 20만 원 상품권·상장, 최우수상(2명) 10만 원 상품권·상장, 우수상(3명) 5만 원 상품권·상장, 장려상(10명) 2만 원 상품권·상장으로 구분된다. 

황보 은 전문대교협 사무총장은 "취업과 전공교육 이전에 서로 유쾌하게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인성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에서 스승과 제자 간 서로를 존중하는 모습을 통해 참된 스승과 제자 사이의 관계를 되새겨 보려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