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한국외대 등 6개 대학 장학사업 지원
세종학당재단, 한국외대 등 6개 대학 장학사업 지원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8.05.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학습자 대상 전액 장학금과 어학연수 기회 제공

[대학저널 정성민 기자]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이 한국외대 등 6개 대학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지원한다.

세종학당재단은 "전 세계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외국인 학습자들이 국내 대학에서 보다 폭 넓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국내 대학 연계 장학사업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세종학당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세종학당을 총괄 지원한다. 세종학당은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기관이다. 현재 54개국에서 171개가 운영되고 있다. 

2018년도 2학기 장학생은 총 22명이 선발된다. 2018년도 2학기 장학사업 참여 대학은 대구가톨릭대(10명), 동신대(1명), 상명대·조선대(각 2명), 한국외대(7명)이다. 강남대(1명)는 2018년도 2학기 장학생을 미리 선발했다. 

장학사업 참여자 모집 공고는 세종학당재단 홈페이지(http://www.ksif.or.kr)와 세종학당 통합업무관리시스템(http://nbms.ksi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은 5월 25일이다. 장학생에게는 전액 장학금과 어학연수 기회가 제공된다. 

송향근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한국을 사랑하는 세종학당 학습자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한국에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대학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외국인 대상 장학제도가 보다 확대될 수 있도록 대학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