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가' 인기 상승세···누적 회원 50만 돌파
'어디가' 인기 상승세···누적 회원 50만 돌파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8.03.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교협,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운영···대입 부담 완화, 공교육 강화 기여

[대학저널 정성민 기자]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가 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개통 이후 누적 회원이 50만 명을 돌파한 것. 이에 '어디가'는 대입 부담 완화와 공교육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는 "'어디가(adiga.kr)'가 2016년 3월 25일 개통된 이후 최근 누적 회원 가입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어디가(adiga.kr)'는 대입 정보 포털서비스다. 대입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자신의 희망 진로·직업 관련 대학·학과들을 찾아볼 수 있다. 해당 학과의 대입 정보를 비교·검색할 수 있으며 자신의 성적을 분석, 진단할 수 있다. 특히 전년도 입시결과가 제공되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지원 가능 대학을 알아볼 수 있다. 

대교협은  '어디가(adiga.kr)' 개통 이후 매년 만족도 조사를 2회(수시, 정시) 실시하고 있다. 대교협에 따르면 81%의 사용자가 '어디가(adiga.kr)'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시모집 기간 만족도 조사에는 참여자의 38%가 고교 1~2학년이라는 점에서 '어디가(adiga.kr)' 사용자가 고교 3학년뿐 아니라 고교 1~2학년까지 확대되고 있다. 

대교협 관계자는 "'어디가(adiga.kr)'는 지역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진로 중심의 진학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 수험생 스스로 관심직업과 연계된 대입정보를 확인하고 대학교육 이후 직업과의 불일치를 최소화하도록 개발됐다"면서 "앞으로 대입 부담 완화와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