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화장품기업 지원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협약
대구한의대, 화장품기업 지원 위해 기술보증기금과 협약
  • 유제민 기자
  • 승인 2018.02.2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이전·거래 활성화 등에 협력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은 지난 26일 대구한의대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한방바이오 화장품 및 헬스케어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기술보증기금 대구지역본부(본부장 박선근)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동균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장과 박선근 기술보증기금 대구지역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단 보유 기술의 기술이전 및 거래 활성화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기업의 발굴 추천 ▲기업(기술)에 대한 기술평가 및 기술이전 보증지원 등 사업화를 위한 기술금융 적극 지원 ▲R&D기술의 가치평가 또는 사업화 지원을 위한 기술평가 및 기술보증 지원 ▲기술정보 및 기술수요 정보의 상호 교류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이전 및 거래 활성화를 위해 사업성이 우수한 기업을 추천하면, 기술보증기금은 해당 기업에 대해 기술평가 및 기술이전 보증과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박동균 산학협력단장은 “대구한의대는 창업기업의 사업모델 발굴 및 지원, 산학융합연구실 운영, 기업의 시제품 제작 지원 및 해외 판로 개척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약으로 기술이전과 기술사업화의 촉진을 통해 국가산업 및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