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2018 정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동명대학교, 2018 정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7.12.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모집인원 14.3%인 260명 모집

동명대의 2018학년도 정시모집은 전체 모집인원의 14.3%인(정원내 기준) 260명(가군 8명, 나군 88명, 다군 164명)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는 2018. 1. 6.(토)부터 1. 9.(화)까지 인터넷(진학어플라이)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정시모집 가군 일반전형 시각디자인학과는 실기위주 전형으로 수능 20%와 실기 80%로 선발하며 나, 다군 일반전형은 군사학과를 제외한 전체 모집단위에서 수능 100%로 선발, 군사학과는 수능 70%, 면접 20%, 체력검정 10%로 선발한다.

수능성적 반영방법은 시각디자인학과를 제외한 전체 모집단위에서 국어, 수학, 탐구 3개 영역 표준점수 합과 우리대학 반영점수표에 의한 영어영역의 반영점수를 합산하여 반영(국어, 수학, 탐구영역 표준점수 합 + 영어영역 반영점수)하며 시각디자인학과의 경우 국어, 수학, 탐구 영역 중 상위 1개 영역 표준점수를 반영한다.(탐구영역의 경우 2과목 합)

정원내 모든 전형에서 문과/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수학 '가' 유형 응시자는 수학영역 표준점수의 10%를 계열에 상관없이 전체 계열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그 밖에 정원외 특성화고동일계 전형, 농어촌학생 전형,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고교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100%로 선발하므로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반영방법은 학년, 학기 구분 없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중 상위 8과목(단, 국어, 영어, 수학 교과 중에서 3과목 필수, 과목 중복 가능, 단위 수 반영 안함)을 반영한다.

정시모집의 최종 인원은 수시모집결과 미충원 인원을 포함해 결정되며 최종 인원은 2018. 1. 5.(금) 동명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합격자 발표는 2018. 2. 1.(목) 이전에 이뤄질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http://iphak.tu.ac.kr) 참조 또는 입학상담전화(051-629-111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인터뷰
Q. 동명대의 장학제도는?
교내장학금은 입학금 및 4년간 수업료 전액이 면제되는 전체입학수석장학과 1년간 수업료 전액이 면제되는 단대입학수석장학을 비롯하여 40여 종에 이르며, 교외장학금은 약 90여 종으로 외부의 각종 장학재단, 사회재단, 기업체, 개인 등이 위탁한 재원으로 학생들에게 등록금 완화와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해 지급하고 있다. 대학알리미(www.academyinfo.go.kr)에서도 각 대학별 공시자료를 상세하게 알 수 있겠지만 우리대학의 연간 1인당 평균 장학혜택 금액은 4,047,300원이며(2017년 정보공시 기준) 1인당 연간 평균 장학금 수혜율은 60%에 육박하고 있다.

Q. 동명대의 취업률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교직원 그리고 지자체가 하나가 되어 동명인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신입생동기유발학기제, 해외보부상 등 다양한 브랜드 시책으로 수요자 중심의 '産學一如(산업과 대학은 하나)교육'을 꾸준히 실천한 결과, 교육부 정보공시 취업률이 최근 3년 연속 70% 이상(2014년 70.6%, 2015년 72.2%, 2016년 72.9%)을 기록한 취업 및 산학실용교육 명문이다. 

Q. 특성화 또는 유망학과를 소개한다면?
PRIME사업에 선정된 우리대학의 기계공학부, 전자·의용공학부, 조선해양공학부, 디지털미디어공학부, 자율융합공학부에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전공이 많다. '제조산업의 꽃'이라고 할 기계공학부
(기계공학전공, 기계설계전공, 지능기계전공)는 전통기계공학을 기초로 첨단기술을 습득해 21세기가 요구하는 공학도를 육성하는 학부로 4차산업 분야인 3D프린팅, 드론, 지능형로봇, 지능형자동차, 스마트 팩토리 분야 특화 인력을 양성하는 다양한 전공·교양·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전자·의용공학부(전자공학전공, 의용공학전공, 스마트모바일전공)는 ICT의 발전으로 사물이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연결되는 초연결시대를 맞아 전자기반 스마트 모바일 헬스케어분야가 미래유망분야로 급성장함에 따라 임베디드시스템 기반의 헬스케어 ICT융합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조선해양공학부(조선해양플랜트설계전공, 조선해양시스템전공)는 실무와 연관된 현장실습, 실험, 설계, 비교과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능력을 향상시킨다.

디지털미디어공학부(융합미디어전공, 디지털콘텐츠전공)는 융합미디어와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기본과정 및 심화과정을 통해 정보수집에서부터 융합미디어콘텐츠 제작에 이르는 전반적 프로세스를 습득하도록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융합형 미디어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자율융합공학부는 학생의 자율권을 보장하는 학부로 입학 후 1년간 공통기초교양과정을 이수한 후, 2학년 올라갈 때 동명대 규정에 따라 PRIME사업 참여학부(기계공학부, 전자·의용공학부, 조선해양공학부, 디지털미디어공학부)를 선택할 수 있다. 진로와 전공을 선택하기 전에 각종 설명회, 적성검사, 멘토링 등을 통해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항만·물류산업을 이끌 고급인력 양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2006년에 개설한 항만물류시스템학과도 눈길을 끈다. 국내·외 항만물류시스템 설계 운영, 항만물류시스템 구축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운송·보관·하역·포장 물류정보시스템과 항만물류자동화시스템 계획·운영을 가르치는 이론·실무교육을 통해 글로벌시대에 맞는 항만물류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지역 특성화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8년간 LINC프로그램을 수행 중이며 2014년 CK-1사업에 선정돼 5년간 총 60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항만물류인력 양성에 탄력을 받고 있다. 또 물류/기계/IT분야 융·복합 연계교육과정 및 직무중심 교육으로 높은 취업률(74.4%)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