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2018 정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동양대학교, 2018 정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7.1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대 본교(영주)캠퍼스, 북서울(동두천)캠퍼스 운영
가·나·다군 분할모집

동양대 2018학년도 정시모집은 모든 군에서 진행된다.

본교(영주)캠퍼스는 ‘가’군에서 ▲경찰행정학과 ▲항공서비스학과 ▲철도경영학과 ▲철도운전제어학과 ▲철도건설안전공학과 ▲유아교육과 ▲간호학과를 모집한다. ‘나’군에서는 ▲건축소방안전학과 ▲사회복지학과 ▲글로벌비즈니스학과 ▲도시문화콘텐츠학과 ▲항공IT학과 ▲철도기계시스템학과 ▲철도전기융합학과 ▲보건의료행정학과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를 모집한다. ‘다’군에서는 ▲생활체육학과 ▲컴퓨터학과를 모집한다. 

북서울(동두천)캠퍼스는 ‘가’군에서 ▲안전공학부 ▲게임학부, ‘나’군에서 ▲공공인재학부, ‘다’군에서 ▲디자인학부 ▲공연영상학부를 모집한다.

본교캠퍼스에 글로벌비즈니스학과와 항공IT학과, 북서울캠퍼스에 게임학부가 신설됐다.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구사능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래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한다. 항공IT학과에서는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스마트IT 시스템의 설계 능력을 갖춰 항공정비, 드론 조종 및 운항관리, 항공소프트웨어 기술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

북서울캠퍼스 공공인재대학의 공공인재학부는 행정학전공과 공공경영전공, 공직연계전공으로 나뉘며 학생들이 공직진출 준비를 하면서 동시에 일반기업 취업도 가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안전공학부는 자연과학과 공학적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위험의 예방·대응·해결에 필요한 안전공학전문가를 양성하는 산업안전공학전공과 공공안전공학전공, 테크노공직연계전공이 개설돼 있다. 게임학부도 IT융합 콘텐츠의 핵심인 게임 창작기술을 연마해 게임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게임테크전공과 게임아트전공이 개설된다. 예술대학에는 시각디자인전공, 공간디자인전공, 리빙디자인전공의 디자인학부를 비롯해 연기와 연출, 영상미디어 등을 공부할 수 있는 공연영상학부가 있다.

정시모집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각 학과별로 반영비율이 다른데 항공서비스학과는 수능 70%에 면접 30%이며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는 수능 40%, 면접 30%, 체력검사 30%다. 디자인학부와 공연영상학부는 수능은 30%를 반영하고 실기평가가 70%를 차지한다. 컴퓨터·정보통신군사학과의 경우 인성검사 및 신체검사를 실시해 합격·불합격 자료로 활용한다. 

수능성적은 국·영·수 3개 영역 중 백분위가 상위인 2개 과목을 70% 반영하고 직업탐구를 제외한 탐구영역 2과목의 백분위 평균을 30% 반영한다. 영어과목은 절대평가가 도입돼 각 등급을 우리 대학의 기준에 따라 백분위점수로 환산, 반영하며, 한국사의 경우 등급별로 총점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