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 "글로벌 역량 다지고 오겠습니다"
아주자동차대학, "글로벌 역량 다지고 오겠습니다"
  • 유제민 기자
  • 승인 2017.12.0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CC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발대식 개최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은 지난 11월 30일 아주자동차대학 대형강의실에서 'WCC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서 학생들은 특강을 듣고 파견 국가별로 나뉘어 문화, 예절, 안전교육 등을 받았다.

아주자동차대학은 재학생의 국제화 역량 강화와 해외취업 확대를 위해 방학기간 중 해외 각국에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이번 겨울방학 기간에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뉴질랜드, 독일, 이탈리아의 대학과 산업체, 교육연구기관 등에서 해외 현장실습, 어학연수, 문화체험, 자동차 기술연수, 해외 봉사활동 등에 참여한다.

아주자동차대학의 이번 겨울방학 'WCC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에는 내국인 재학생은 물론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해 1학년 70여 명이 참여한다. 1학년 재학생의 전체의 14%에 해당하는 인원이다.

지난해에는 뉴질랜드 해외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현지 자동차정비회사에 취업한데 이어 올해는 일본 자동차설계분야 취업을 목표로 11명의 학생이 일본 어학연수와 현장실습에 참여한다.

발대식에 참여한 모터스포츠전공 1학년 구본웅 씨는 "학기 중 다양한 어학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어학능력도 키우고 전공수업을 통해 전공실력도 키운 만큼 이번 뉴질랜드 현장실습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와 내년에는 선배들처럼 뉴질랜드로 취업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