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여러분, 정시모집 정보 이곳에서 얻으세요”
“학부모 여러분, 정시모집 정보 이곳에서 얻으세요”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7.11.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 학부모] 학부모도 입시전문가가 될 수 있다

[대학저널 정성민 기자] <대학저널>이 ‘똑똑! 학부모’ 코너를 연재합니다. 이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들의 대입 합격 가이드가 될 수 있도록 입시 분석, 만점 자소서 작성법, 면접과 논술 팁, 대입 합격 수기 등 다양한 대입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적성 찾아주기, 전공과 진로 탐색 등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콘텐츠도 게재합니다. 12월호에서는 학부모들이 공교육 기관을 통해 정시모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기사는 <대학저널> 12월호에 게재됐습니다.

Part1 대교협 정시박람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는 매년 정시 대학 입학정보박람회(이하 정시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8 정시박람회는 12월 13일부터 12월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됩니다. 전국에서 129개 대학이 참가하며 1:1 입시상담 서비스 등이 제공됩니다.

Part2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커리어넷(www.careernet.go.kr) 사이트에서는 적성검사, 진로·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알리미(www.academyinfo.go.kr) 사이트에서는 입학, 교원, 등록금, 장학금, 시설 등 대학의 주요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곳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면 훨씬 유용하지 않을까요?
이에 교육부와 대교협은 ▲진로정보(커리어넷) ▲대학의 주요정보(대학알리미) ▲입학정보를 통합, 대입정보포털 ‘어디가(www.adiga.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험생, 학부모, 교사가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어디가’는 ‘①진로정보 탐색 → ②대입정보 검색 → ③학습진단 → ④대입상담’순으로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Part3 ‘입시플래너-대학가자’
<대학저널>은 공익용 앱 ‘입시플래너-대학가자’를 출시·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시플래너-대학가자’는 일반 플래너(일정 관리)에 수험생 필수 정보를 접목시킨 국내 유일의 모바일 입시플래너입니다. 대학별 입시정보, 입시정책·뉴스, 입시설명회 등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입시정보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출시 이후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폰)와 애플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입시플래너-대학가자’를 검색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Part4 전국 대학 입학처
전국 대학 입학처는 정시모집 시즌을 맞아 입시상담을 실시합니다. 전국 대학 입학처 전화번호는 리스트를 참고하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