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 현대자동차 임직원 대상 드라이빙스쿨 개최
아주자동차대학, 현대자동차 임직원 대상 드라이빙스쿨 개최
  • 유제민 기자
  • 승인 2017.11.09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능력 향상과 자동차 주행평가능력 향상 도모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은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8일까지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드라이빙스쿨을 개최했다. 이는 임직원의 운전능력 향상과 자동차 주행평가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드라이빙스쿨에 참가한 임직원들은 3주에 걸쳐 매주 3일씩 아주자동차대학 강의실과 주행실습장에서 초급 안전운전과정부터 중급 스포츠드라이빙, 고급 드라이빙과정까지 이론 강의와 실습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을 지도한 아주자동차대학 모터스포츠전공 주임교수인 박정룡 교수는 한국에 자동차경주가 시작된 지난 1987년 당시 공식 1위 기록을 남긴 원년 우승자이며 1995년 국내 첫 서킷 시리즈의 원년 챔피언으로 등극하기도 한 우리나라 모터스포츠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지난 1988년에는 한국인 최초로 다카르 랠리에 참가했으며 2005년 아주자동차대학이 국내 최초로 개설한 모터스포츠전공의 교수에 임명돼 후진양성에 힘쓰고 있다.

국내 유일의 자동차특성화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은 대학 내에 자동차주행실습장과 경주용차량, 카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학 재학생의 교육 물론 자동차회사 임직원 대상의 운전 교육과 드라이빙 스쿨과 동호인 대상의 각종 운전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