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스마트 사회공헌 경진대회 개최
서울대, 스마트 사회공헌 경진대회 개최
  • 박용우 기자
  • 승인 2017.10.1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바꾸는 착한 아이디어' 주제

[대학저널 박용우 기자] 서울대학교(총장 성낙인)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이하 ‘공헌단’)은 13일, 서울대 관악캠퍼스 내에 위치한 글로벌공학교육센터(38동)에서 2017 SNU 스마트 사회공헌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 본선을 개최한다.

‘세상을 바꾸는 착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대 구성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자원과 적정기술력을 활용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 모델의 일환이다.

‘응답하라 서울대’라는 이름으로 열린 지난 2016년 폐지 수집 리어카에 광고판을 부착하여 수익금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끌림>팀과 말라리아 진단 키트를 취약지역에 보급하는 방안을 마련한 <노을>팀이 수상했다. 이들은 공헌단의 후속 지원을 통해 ‘사회공헌형 기업의 창업’이라는 현실화에 이르렀다.

이번 경진대회는 제품(기술나눔), 소셜벤처, 서비스(실천사업)의 총 세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예선을 통과한 35개 팀이 본선에서 자웅을 가린다.

수상작은 사업 구체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지원을 시작으로 현실화 가능성 평가 후 사업화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이후 실제 제작, 서비스 실현을 통해 해당 사업을 필요로 하는 국내외 취약 지역에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공헌단은 서울대 재학생들을 사회의 선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적정기술의 적용, 지속가능한 봉사활동 등을 목표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 SNU 스마트 사회공헌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bit.ly/2i2GntQ) 또는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개발협력센터(880-2999)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