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수시입학정보]국민대학교
[2018 수시입학정보]국민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7.07.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 융합교육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할 인재 양성”

2018학년도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수시모집은 2017학년도와 마찬가지로 모든 모집단위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과 논술우수자전형 폐지를 유지하고, 어학특기자 전형을 축소하는 등 2017학년도와 동일하게 전형의 간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고교교육에 기여하고, 수험생의 대입준비 부담을 완화하여 학교 생활의 성실도를 중심으로 학생을 선발하고자 학생부위주전형(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의 선발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수시 학생부교과전형 – “철저한 내신관리와 일반적 사회현상 · 이슈에 대해 관심 갖고 준비해야”
학생부교과전형에서 ‘교과성적우수자전형’은 1단계 학생부교과 100%로 6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70%+면접 30%로 최종 선발한다. ‘교과성적우수자전형’의 면접은 기본소양 2문제로 구성되며, 일반적인 사회현상이나 이슈화되는 내용에 대한 의견을 묻는 문제로 출제가 되고 교과적성 문제는 출제되지 않는다.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 “전공 관련 교과 ·비교과영역 충실히 수행하고 다양한 경험 쌓을 것”
다음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은 면접이 있는 전형과 면접이 없는 전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우선 면접이 있는 전형으로는 ‘국민프런티어/국가보훈대상자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농·어촌학생/기회균형/취업자 전형’이 있다. 모두 1단계 서류평가 100%로 3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70%+면접 30%로 최종 선발한다(‘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서류평가 40%+면접 60%로 일괄합산하여 선발). 면접에서는 수험생의 제출서류와 연계한 개별 심층면접을 통해 수험생의 자기주도성 및 도전정신, 전공적합성, 인성(‘취업자/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산업전문성, 도전정신, 인성)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한다. 교과적성 문제는 출제되지 않으며, 수능최저학력 기준 또한 적용하지 않는다.
다음으로 면접이 없는 전형인 ‘학교장추천전형’은 2018학년도에 신설된 전형으로 서류평가 70%+학생부 교과 30%로 일괄합산하여 최종 선발한다. 수험생의 제출서류와 연계한 수험생의 자기주도성 및 도전정신, 전공적합성, 인성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한다. 따로 면접이 없으며, 수능최저학력 기준 또한 적용하지 않는다. 또한 학교장의  추천 인원 제한은 없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