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 ‘AI 특강’ 개최
세종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 ‘AI 특강’ 개최
  • 이원지 기자
  • 승인 2017.02.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관련 학과 교수 대상 특강 진행

[대학저널 이원지 기자]세종대학교(총장 신 구) ‘SW(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지원 사업단’이 마련한 AI(인공지능) 특강이 지난 27일 세종대 율곡관에서 열렸다.

4차 산업혁명이 큰 화두로 떠올랐고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다. 인공지능과 관련한 다양한 강연들이 곳곳에서 열리지만 이론 위주의 강의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 인공지능 기술을 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공부하고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여러 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기존 인공지능 강연에서 미흡했던 실습 교육을 보다 강화하여 직접 운용하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

연사로 경희대 컴퓨터공학과 신수용 교수를 초청해 ‘Orange Data Mining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기계학습 소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간단한 이론 설명 후에는 기계학습 소프트웨어 중에서 비전공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인 ‘Orange Data Mining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됐다.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이란 인공지능 분야 중에서도 최근 가장 각광받는 기술 중 하나다.

세종대 백성욱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장은 "이번 특강을 시작점으로 교수님들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융합연구를 진행하여, 전공분야에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교육에서도 기계학습을 접목시킬 수 있는 새로운 시도들이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