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 미국 미드웨스트대학과 MOU 체결
아주자동차대학, 미국 미드웨스트대학과 MOU 체결
  • 유제민 기자
  • 승인 2017.01.1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드웨스트대학 학사과정 편입 등에 협력···미국 진출 '청신호'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과 미국 미드웨스트대학교(총장 제임스 송)가 12일 아주자동차대학 회의실에서 국제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두 대학은 협약을 통해 학생·교수교환 프로그램, 미국 자동차업체 인턴쉽 프로그램, 미국 대학 학사과정 편입 등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신성호 아주자동차대학 총장은 "아주자동차대학에서 2년 간 자동차분야의 전문기술을 배운 실무형 인재들이 4년제 대학인 미드웨스트대학에서 학업을 이어가거나, 미국 자동차회사에서 인턴쉽을 하는 우리 학생들이 미드웨스트대학의 어학교육과 체계적인 학습관리, 생활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의 미국진출 길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미드웨스트대학과의 MOU 체결로 우리 학생들이 기술과 경제, 문화의 중심국가인 미국에서 꿈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제임스 송 미드웨스트대학 총장은 "아주자동차대학은 세계에서도 통할 수 있는 월드클래스 대학"이라고 호평하며 "미드웨스트대학이 위치한 세인트루이스(St. Louis)에는 미국 GM자동차 공장과 미국의 유명 자동차디자인회사가 있는 곳인 만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주자동차대학 우수학생의 미국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미드웨스트대학은 미국 중부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위치한 대학으로 동양인 이민자가 설립한 대학 중 최초로 미 연방정부로부터 정규 종합대학교 인준을 받았다. 또한 대학인준기관 ABHE 정회원, ATS 준회원 자격을 획득하는 등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성장하며 주목받고 있는 미국 중부지역의 강소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