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에 핀란드 직업대학 관계자들 방문
아주자동차대학에 핀란드 직업대학 관계자들 방문
  • 김만중 기자
  • 승인 2016.12.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실 견학·수업 참관 후 인재양성 위한 정보교류 등 논의

[대학저널 김만중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에 핀란드 직업대학 관계자들이 지난 1일 방문했다. 방문단은 아주자동차대학의 자동차정비실습실과 자동차디자인실 등 실습실을 견학하고 수업을 참관했다.

방문단은 한국 방문 총책임자인 발또넨 카티(Valtonen Kati) 옴니아 직업대학 국제교류수석 등을 비롯해 옴니아 직업대학, 께우다 직업대학, 살바우스 직업학교 교직원 5명으로 구성됐다.

대학견학과 수업참관을 마친 방문단은 아주자동차대학과 핀란드의 국제 직업교육 교류증진·상호이해를 통한 협력기반 구축, 인재양성을 위한 정보교류 등을 논의했다.

핀란드 방문단은 회의에서 ▲아주자동차대학과의 MOU체결 ▲양 대학 교원의 상호교류 등을 요청했다. 또한 핀란드 학생의 자동차 심화 교육을 위해 2017년에 핀란드의 자동차과 학생을 아주자동차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하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방문단의 안내를 맡은 이동섭 박사(핀란드 탐페레대)는 "핀란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자아실현과 국가발전을 동시에 이루기 위해 해외의 우수 직업교육 체계를 도입하고 있다"며 "아주자동차대학의 우수한 자동차 기술교육이 해외에 알려지면서 핀란드 직업교육기관이 아주자동차대학과의 교류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