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에 인도네시아 교수 2명 방문해 연수 실시
아주자동차대학에 인도네시아 교수 2명 방문해 연수 실시
  • 유제민 기자
  • 승인 2016.11.3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 자카르타 주립대학교' 자동차공학교육과 수티만·페리안토 교수 2명, 2주간 교육 연수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에 인도네시아의 '족 자카르타 주립대학교' 자동차공학교육과 교수 2명이 방문해 지난 11일부터 26일까지 2주간에 걸쳐 자동차교육연수를 받았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수티만(Sutiman) 교수와 페리안토 아므리 리스타디(Febrianto Amri Ristadi) 교수는 아주자동차대학 자동차개발전공과 자동차제어및진단기술 전공의 수업에 들어가 2주 동안 학생과 함께 강의를 듣고 실습하며 아주자동차대학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체험했다.

수티만 교수는 "아주자동차대학의 첨단 교육시설과 우수한 교수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산업체 임직원이 직접 대학을 방문해 현장의 기술을 학생들에게 전수하는 산학겸임교수와 산학협력중점교수 제도는 인도네시아도 배워야 할 제도"라고 연수에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성락훈 아주자동차대 국제교류센터장은 "우리 대학의 자동차 교육 프로그램이 해외에 알려지면서 외국대학의 교수와 학생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아주자동차대학이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함에 따라 향후 더 많은 해외 교육기관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