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인기
아주자동차대학,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인기
  • 유제민 기자
  • 승인 2016.11.1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지역 중학생 대상 '안전운전교육 및 드라이버 체험교육' 실시해 호응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이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일 아주자동차대학 주행실습장에서는 보령시 대명중학교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카트를 이용한 '안전운전교육 및 드라이버 체험' 교육이 열렸다.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오전에는 카트의 기본 원리와 이론을 배우고, 오후에는 대학 내 레이싱 트랙에서 본격적인 주행실습을 했다.

아주자동차대학은 2009년부터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진로체험과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대학의 보유 교육자원을 활용하고 대학생과 교직원이 재능, 역량 등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대학은 이번 2학기에도 대천여자중학교, 대천서중학교 등 보령시의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박정룡 아주자동차대 모터스포츠전공 교수는 "카트는 구조가 간단하고 비용이 적게 들어 외국의 경우 청소년들도 즐겨 탄다"며 "차량의 구조와 주행감각이 포뮬러카와 비슷해 레이싱 입문용으로 쓰이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