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충북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6.09.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 676명, 학생부교과전형 1,184명 모집...수시 총 선발인원 1,860명"

▲ 학생부종합(정원내)전형
우수인재양성전형은 충북대학교의 가장 대표적인 학생부종합전형으로 65개 모집단위에서 총 410명을 선발한다. 전형방법은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20점)와 서류평가(50점)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점수(70점)와 면접평가(30점)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그리고 지역인재Ⅰ전형은 작년과는 다르게 지원자격의 지역 범위를 충북에서 충청권(충북, 세종, 대전, 충남)으로 확대해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의예과를 비롯한 13개의 모집단위에서 66명을 선발하며 전형방법은 우수인재양성전형과 동일하다.

▲ 고른기회 학생부종합(정원외)전형
2017학년도에 충북대는 고른기회 입학전형으로 사회적배려대상자, 특성화고출신자, 농어촌학생,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을 시행한다. 이 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운영되며 총 200명을 선발한다. 전형방법은 작년과는 다르게 일괄합산전형으로 진행되며 서류평가(100점)로만 합격자를 선발한다. 다만 농어촌학생전형과 특수교육대상자전형 중 사범대학 지원자들은 교직적성인성검사(서류평가 80점/교직적성인성검사20점)를 실시한다. 위의 모든 전형에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므로 각 전형별 최저학력기준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지원 자격 역시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 학생부교과전형·실기전형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일반전형에서 960명, 국가보훈 대상자전형에서 35명, 올해 신설된 지역인재Ⅱ전형에서 175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과 국가보훈대상자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 80점으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점수(80점)와 면접 또는 교직적성인성검사(20점) 점수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신설된 지역인재Ⅱ전형의 경우 일괄합산전형으로 학생부교과(100점)로만 합격자를 선발한다.

일반전형과 지역인재Ⅱ전형은 수능 반영영역 중 상위 2개 등급 합을 최저학력기준으로 적용하며 수학 가/나 응시영역에 따라 등급 합이 결정된다.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전자정보대학, 농업생명환경대학 자연계 모집단위, 사범대학 자연계 모집단위는 수학을 필수로 반영한다. 국가보훈대상자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상위 2개 등급 합을 반영한다는 점은 동일하나 수학을 필수로 반영하는 모집단위는 없다. 수시에서 실기위주전형으로는 체육특기자전형을 운영하는데 체육교육과에서 각 종목별로 총 14명을 선발한다.

▲ 충북대 입학에 대한 모든 정보
충북대 입학정보홈페이지(ipsi.chungbuk.ac.kr)에는 모집요강, 전년도 입시결과, 성적산출기 등 입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충북대 전공 안내서 및 진로탐색 워크북 등 수험생들이 학과를 탐색하고 진로를 계획할 수 있는 안내서가 탑재돼 있다. 충북대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입학정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해 4월에 개소한 충북대 입학웰컴센터는 대학입학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험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상담 및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어 대학입학정보의 메카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043-261-2882[입학빨리]를 통해 전국대학으로 통하는 문을 열기 바란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