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전남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6.09.0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수지원 확대로 선택 폭 넓혀"

전남대학교는 이번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2,717명(광주캠퍼스 2,163명, 여수캠퍼스 554명)을 모집한다. 학생부교과전형에서 2,197명, 학생부종합전형에서 520명을 선발한다.

2017학년도 수시모집의 가장 큰 변화는 복수지원을 확대한 점이다. 학생부교과 1개 전형과 학생부종합 1개 전형에 복수지원이 가능했던 기존 방식에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교과 지역인재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중 2개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도록 해 호남지역 수험생들의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수시모집의 모든 전형은 학생부 중심으로 진행되며 2017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 반드시 응시해야 지원 가능하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성적과 일반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수능성적 최저학력기준이 설정돼 있어 지원학과에서 요구하는 수능등급과 수학 가형 필수 응시 자격기준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1단계에서 학생부성적을, 2단계에서는 학생부성적과 면접을 전형요소로 한 종합심사 방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수능성적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1단계 합격생을 대상으로 한 학생부교과전형 및 지역 인재전형 면접은 11월 24일과 11월 25일에 해당 모집단위별로 각각 실시하고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은 11월 19일과 20일, 26일 중 광주캠퍼스에서 전형별·모집단위별로 치른다.

7월말쯤 전남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면접일자가 공고될 예정이므로 수험생들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1단계 합격자 중 면접에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수시모집 전형 일반사항과 주요 일정, 지역인 재전형을 포함한 특별전형 지원자격 등이 모집요강에 상세히 수록돼 있어 미리 요강을 꼼꼼히 숙지할 필요가 있다.

전남대는 수험생뿐 아니라 학부모, 교사에게 입시정보를 손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원 클릭서비스(1-Click Service)'를 전국 최초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학과소개 및 학과의 장점. 진로·취업 정보, 장학제도, 입학전형 등 모든 입시 관련 정보를 한번의 '클릭'으로 접근 가능하다. 수험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지원 희망 학과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신병춘 입학본부장은 "전남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전형에서 복수지원을 확대하는 등 수험생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또한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방향으로 입학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