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6.09.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교과전형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과 학생부종합전형의 면접시험 폐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수시모집에서 전체 입학정원의 약 73%를 선발한다.2017학년도 수시모집은 9월 12일(월)~19일(월)에 인터넷 원서접수를 시행하며,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학교생활우수자, 강원인재일반, 강원인재단체장, 사회공헌배려자, 국가보훈대상자), 고른기회전형(연세한마음,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특수교육대상자, 북한이탈주민), 일반논술전형, 연세인재전형(특기인재, EIC, 글로벌엘리트학부)으로 모집한다.
특히, 학생부교과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을 폐지(의예과는 적용)하면서 인성가치관 및 계열별 역량을 평가하는 면접시험을 시행하는 단계별 전형으로 변경하였으며, 학생부종합전형은 대학
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을 유지하면서 면접을 폐지하였다.

수시모집 전형별 선발방법 및 주요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 100%로 1단계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2단계 교과 70%와 면접 30%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반영교과는 모집계열에 상관없이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과목이며, 학년별 반영비율은 적용하지 않는다. 또한 의예과를 제외한 전모집단위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을 폐지하였다. 

둘째, 학생부종합전형은 일괄합산전형으로 서류100%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 통과여부에 따라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셋째, 일반논술전형은 논술 70%, 교과 20%, 비교과(출석, 봉사) 10%를 반영하며, 반영교과는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영어 과목만, 자연계열 및 의예과의 경우 수학, 과학 과목만을 반영하여 수험생의 부담을 줄였다. 논술시험은 수능시험이 끝난 11월 25일(금)에 실시하며 인문계열은 인문논술 2문제, 자연계열은 수리논술 2문제, 의예과는 수학 1문제, 과학 1문제(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중 택1)가 출제된다.

넷째, 연세인재전형과 고른기회전형은 단계별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 100%로 면접대상자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 서류 70%와 면접 30%를 반영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면접시험은 인성 및 가치관에 대한 면접으로 EIC(동아시아국제학부)의 경우 전공면접(한국어 또는 영어)과 인성면접(영어)으로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해외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면접은 전공 및 인성면접으로 한국어 또는 영어를 선택할 수 있다. 연세인재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지원전형에 따라 제출하는 서류 중 자기소개서, 추천서, 우수성 입증자료 요약서는 반드시 온라인 제
출(입력)하여야 하므로 입력일정을 유념해야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