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경북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6.09.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모집인원 전년 대비 4.5%포인트 확대, 3,240명 선발"

수시모집 인원 확대
경북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4,914명의 65.9%인 3,240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 1,264명 △학생부종합전형 964명 △논술전형 902명 △실기전형 88명 △특기자전형 22명을 뽑을 계획이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전년 대비 93명이 늘어났으며, 학생부종합전형은 135명이 늘어났다. 반면, 논술전형은 70명이 줄어들었다.

2017학년도 전형 특징
올해 수시모집은 전년 대비 전형의 변화는 없다. 새롭게 신설되거나 변경되는 전형이 없이 전형별 모집인원만 일부 조정되었다.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에 선정되어, 학문 간 융복합인재 육성을 위해 컴퓨터학부(글로벌소프트웨어융합전공)를 IT대학에 신설하였다. 또한, 예술대학의 시각정보디자인학과는 올해부터 디자인학과로 명칭을 변경하여 신입생을 선발한다.

논술(AAT) 전형요소에 학생부 비교과가 추가되었다. 기존에 논술(80%)+학생부교과(20%)로 평가하던 것을 논술(80%)+학생부교과(10%)+학생부비교과(10%)로 반영비율을 변경하였다.

올해부터 수능최저학력 기준에 한국사를 반영(3~6등급)하기로 했으며, 모집단위별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일부 조정하였으니, 수시모집 요강의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

2017학년도 지원 전략
수시모집 선발인원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매년 줄어들고 있는 입학정원을 감안하면 전체 모집인원 중 실제 수시모집 인원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수시모집 전형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아내고, 미리 해당 전형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경북대 논술전형의 경우 전형요소에 학생부 비교과가 추가되었지만, 비교과 등급 간 반영점수의 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실제 합격 여부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여전히 논술점수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논술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경북대의 교시인 진리, 긍지, 봉사의 정신을 항상 마음에 새기면서 진로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자기 주도적으로 노력하는 공동체에 조화로운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줄 것을 기대한다.

경북대는 학교 홈페이지(http://www.knu.ac.kr)를 통하여 입학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 교사, 학부모와 소통하기 위한 자리를 많이 만들고 있다. 또한 전화나 학교 입학게시판(입시상담 Q&A)을 통하여 입학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니, 부담을 갖지 말고 많이 이용해주길 바란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