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한국외국어대학교, 2017 수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6.09.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와 자소서로 제출서류 간소화”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특기자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는데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학생부교과전형에서 교과성적을 환산할 때 세부 교과목별로 등급에 의한 환산점수와 원점수에 의한 환산점수 중 수험생에게 유리한 방식을 선택적으로 적용해주는 방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제출서류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로 간소화돼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논술전형은 지원 모집단위에 상관없이 인문형 논술로 출제되며, 수리형 논술문항은 출제되지 않습니다. 특기자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평가 100%(3배수)로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점수 70%+면접 30%로 선발합니다. 외국어(130명)와 수학/과학(3명) 분야에서 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선발하고자 하며, 외국어 분야의 경우 해당 외국어로 면접이 이루어집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논술고사는 통합교과형으로 출제되며 총 4개의 문항을 통해 독해력, 비교분석력, 비판적 사고력, 논리적 사고력을 측정하게 됩니다. PartⅠ과 Ⅱ에서 각각 2문항씩 총 4개의 문항이 출제되는데 PartⅠ에서는 2~3개의 제시문이 사용되며, 이 중 영어제시문이 1개 포함됩니다. 논술고사에 활용되는 지문은 교과서와 EBS교재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영어 제시문(1개)의 경우도 고등학교 2학년 수준으로 지문을 활용, 수험생들의 부담을 최소화했습니다. PartⅡ에서는 3개의 제시문이 사용되고 이 중 통계 및 도표 자료가 1개 포함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5년간 미래에 최적화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많은 변화를 준비해 왔습니
다. 여러 학과들이 신설 및 통합됐고, 학과 명칭을 변경할 뿐만 아니라 커리큘럼을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course-renovation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습니다. 그 결과로 서울캠퍼스에 Language&Diplomacy학부, Language&Trade학부, 중국외교통상학부 그리고 글로벌캠퍼스에 지식콘텐츠학부, Global Business & Technology학부, 국제금융학과,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등 융합형 모집단위들이 신설됐습니다.

2014년에는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양 캠퍼스의 통합 작업이 완성됐고 이로 인해 양 캠퍼스 간 이중전공 및 연계전공이 보다 더 자유로워짐으로써 재학생들이 본인의 진로희망에 따라 다양한 전공들을 스스로 선택, 융합할 수 있는 길이 확대됐습니다.

또한 2016년 1학기부터는 글로벌 지역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략지역 전문가 아너스 프로그램’이 시작됐습니다. 정부 및 기업 해외진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략지역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본 프로그램은 ‘7+1 파견학생 제도’, ‘코트라 인턴십 제도’ 등 기존의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이어 우리대학 국제화의 주요사업으로 자리매김을 하게 될 것입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