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수시모집서 학생부위주 전형으로 전체 선발 인원 중 83.8% 선발"
"동양대, 수시모집서 학생부위주 전형으로 전체 선발 인원 중 83.8% 선발"
  • 대학저널
  • 승인 2016.07.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대학교, 수도권에서 공무원사관학교를 만나다”

동양대학교 북서울(동두천)캠퍼스
공무원사관학교로 유명한 동양대학교가 공공인재 양성을 위해 2016년 4월 북서울(동두천)캠퍼스를 개교했다. 동양대학교는 공무원사관학교 12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인재 육성이라는 목표가 달성되도록 최고 수준의 캠퍼스로 조성할 계획이다.

지하철1호선 동두천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북서울(동두천)캠퍼스에는 국내 대학 최초로 신설된 테크노공공인재학부와 공공인재학부로 구성된 공공인재대학, 공공디자인학부와 공연영상학부로 구성된 예술대학이 개설되어 있다.

동양대학교는 항상 교육의 새 길을 개척해 왔다. 특성화라는 개념조차 생소하던 1995년에 ‘컴퓨터분야특성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했으며 2004년에는 국내 대학 최초로 공무원사관학교를 설립했다. 또한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철도대학과 국방기술대학도 설립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3년 연속 교육개혁추진 최우수대학 선정을 비롯해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는 등 큰 성과를 이루었다.

공무원사관학교 - 공무원 양성 전문훈련기관
입학 때부터 공무원사관학교 입교희망자를 선발해 각 단계별 맞춤식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인 공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학교가 적극 뒷받침하는 공무원사관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고시, 7·9급 행정직 및 기술직 공무원, 군무원, 철도공사 등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철도사관학교 - 철도차량운전면허 전문교육훈련기관
4년제 대학 최초로 철도대학(5개 학과)을 개설하여 운영 중인 동양대학교는 국토교통부 지정 제2종 철도차량운전면허 교육훈련기관으로서 FTS(전기능 모의운전연습)실, PTS(기본기능 모의운전연습)실, CAI(컴퓨터지원학습)실 등의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철도산업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철도 관련 공사 및 공기업에 81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영어사관학교 - 영어 몰입형 기숙사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특별과정으로, 일정 기준에 부합된 학생들을 선발해 몰입형 기숙환경에서 체계적인 영어교육을 실시한다. 원어민 카운슬링, 영어권 문화체험행사, 특강 및 그룹스터디, English Only Zone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방학 중에는 ‘몰입형 캠프’를 통하여 ‘글로벌 펠로우십’ 장학생을 선발해 해외 어학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선비사관학교 - 예절·인성 몰입형 기숙사
인성과 예절을 겸비하고 우리의 전통 선비정신을 실천할 도덕적 인재 양성을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재학생 50% 이상이 생활하는 생활관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매일 오전 명상수련과 금연클리닉, 다이어트 프로그램인 ‘수신프로그램’과 주 2회 예절교육, 한자수업, 선비의 일상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겸양프로그램’,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독서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