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워크숍 'MIT-GSW 2011' 서울 개최
창업 워크숍 'MIT-GSW 2011' 서울 개최
  • 한용수 기자
  • 승인 2011.03.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매사추세츠공대 공동 주최
'청년 창업과 경제 활력을 위한 기업가 정신 발현' 주제

서울대 산학협력단(단장 신희영)은 창업 관련 국제 워크숍인 MIT-GSW 2011(mitgsw.org)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리츠칼튼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MIT-GSW는 매년 열리는 국제 워크숍으로 1998년 미국 케임브리지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3개국에서 개최됐다.

서울대와 매사추세츠공대(MIT)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003년 중국 베이징 개최 이후 8년 만에 아시아에서 열리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과 경제 활력을 위한 기업가 정신 발현'을 주제로 패널토론, 케이스 스터디, 사업계획서 발표대회, 창업생태계 및 창업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 세계 300여 명의 기업가와 벤처투자자, 교수, 학생이 한 자리에 모여 창업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23일 개회식에서는 오연천 서울대 총장,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김동선 중소기업청장이 개회사를 발표하고, 황창규 지식경제부 R&D단장, 이재웅 다음 창업자,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창업자, 빌 올렛 MIT 창업보육센터장 등이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또 소프트뱅크벤처스 문규학 대표, 싸이월드 이동형 창업자,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 쏠라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공신 강성태 대표 등이 패널리스트로 참가해 각각의 창업 경험을 공유하는 교육과 네트워킹의 장이 될 전망이다.

MIT-GSW 2011 조직위원회는 "현재까지 24개 국가에서 온 250여 명이 행사 참가 등록을 했으며,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MIT-GSW 2011(http://mitgsw.org) 홈페이지 등록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미화로 650달러다.


관련기사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