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2016 정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동양대학교, 2016 정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5.12.2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대 북서울(동두천)캠퍼스 2016년 3월 개교 예정”
“수능위주 전형으로 총 209명 선발”

동양대 2016학년도 정시모집은 수능 전형, 수능면접 전형, 군사학 전형, 체육인재 전형, 예술인재 전형으로 가, 나, 다 군에 걸쳐 총 209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특히 2016년 3월 개교 예정인 동양대 북서울(동두천) 캠퍼스는 공공인재학부, 테크노공공인재학부, 공공디자인학부, 공연영상학부 총 4개 학부 142명의 학생을 정시모집에서 선발하며, 서울에서 1시간 거리(1호선 동두천역 인근)의 뛰어난 접근성과 동양대 공무원사관학교 12년 운영의 노하우가 접목되어, 수도권 북부지역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각 전형별·모집단위별 최종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등록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12월 23일(수) 우리 대학교 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수능위주 전형
수능위주의 전형은 크게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며, 수능성적 100%로 113명을 선발하는 수능 전형, 수능성적 60%, 면접 40%로 22명을 선발하는 수능면접 전형, 수능성적 70%, 면접 30%로 2명을 선발하는 체육인재 전형, 수능성적 50%, 면접 30%, 체력 검정 20%로 10명을 선발하는 군사학 전형이 있다. 군사학전형의 경우 인성검사(MMPI-II) 및 신체검사(채용신체검사서 제출)를 실시하며, 총점에는 반영되지 않고 합격/불합격 자료로 활용된다.


수능성적은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중 백분위가 상위인 2개 과목을 70% 반영하고, 탐구영역 2과목(직업탐구 제외) 백분위의 평균을 30% 반영한다. 또한, 수능 B유형을 선택한 학생들은 지원계열에 관계없이 7%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수능위주 전형의 본교(경북 영주시)캠퍼스 학과들은 정시모집 ‘가’군에서, 북서울(동두천)캠퍼스 공공인재학부, 테크노공공인재학부는 ‘나’군에서 학생들을 모집한다. 수능 성적 이외의 다른 요소들은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부 성적보다 상대적으로 수능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지원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북서울(동두천)캠퍼스 예술대학 (공공디자인학부, 공연영상학부)은 수능면접 전형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별도의 실기고사 없이 수능 성적과 면접고사 성적을 합산하여 학생들을 선발하기 때문에, 공공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이나 공연영상 분야의 연출, 기획, 극작,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적극 지원하길 바란다.
 

- 예술인재 전형
예술인재 전형은 수능 30%, 실기 70%를 반영하여 총 62명의 학생을 선발하며, 북서울(동두천)캠퍼스에서 모집한다. 발상과 표현(4시간), 사고의 전환(5시간), 기초디자인(4시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응시하는 공공디자인학부와 자유연기(또는 가창)와 개인특기를 연기하는 공연영상학부로 구분된다.

- 정원외 전형
정원외 전형(특성화고교졸업자, 농어촌학생, 사회적배려자, 서해5도)은 수능 100%를 반영하여 학생 을 선발하며, 수시모집 등록결과에 따라 결원이 발생한 경우에만 모집한다. 전형별 지원 자격이 다르기 때문에 모집요강을 통하여 본인의 자격 해당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