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관광경영팀, '말 산업 논문공모전' 결선 진출
동아대 관광경영팀, '말 산업 논문공모전' 결선 진출
  • 나영주 기자
  • 승인 2011.02.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연수..'한국형 듀드랜치(Dube Ranch) 개발 계획 연구'

동아대 관광경영팀이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가 주관하는 '말 산업 발전 방안 대학생 논문계획서 공모전' 최종 결선에 진출, 오는 2월 미국으로 연수를 떠난다.

동아대 관광경영팀은 김완수 관광경영학과 책임교수를 비롯해 김경문(관광경영학4)·송정랑(관광경영학4 ) 씨 등으로 구성됐으며 '한국형 듀드랜치 개발계획 연구팀'으로 공모전에 참가했다. 듀드랜치(Dude Ranch)는 미국의 관광용 목장으로 동아대 팀은 듀드랜치를 연구 대상으로 선정, 현지에서 한국형 말 산업 레저단지 개발에 관한 논문을 작성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연수비 전액(1천300만 원)을 지원하고 논문 작성 후 2차 공모전을 통해 오는 4월 최종 시상을 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팀에는 400만 원, 우수상 1팀에는 200만 원, 장려상 2팀에는 각 130만 원이 지급된다. 

김완수 교수는 "학생들의 적극성과 창의성, 자유로운 토론 분위기가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연수 후 있을 논문 심사에서도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말 산업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24일부터 12월 29일까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논문계획서를 공모했다. 31개 대학에서 총 38개 팀이 응모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동아대 팀을 포함해 용인대 'RDY', 천안연암대학 '두드림', 한국농수산대학 '다크호스' 등 4팀이 최종 결선에 진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