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역상인, 동국대 재학생에 장학금 전달
고양시 지역상인, 동국대 재학생에 장학금 전달
  • 이원지 기자
  • 승인 2015.09.0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시스템대학 재학생 7명에 장학금 700만 원 수여

동국대학교(총장 한태식) 고양 바이오메디캠퍼스(Bio-Medi Campus, 이하 고양캠퍼스) 주변 상인들이 십시일반 모은 돈을 동국대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해 눈길을 끈다.

동국대 고양캠퍼스 주변 상인들로 구성된 '위시티바이오상인회'는 지난 3일 동국대 고양캠퍼스 약학관 1층 대강당에서 ‘위시티 바이오인재장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동국대 바이오시스템대학 재학생 7명에게 1인당 100만 원씩 총 7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장학기금 조성을 주도한 배관태 위시티바이오상인회 대표는 "동국대 고양캠퍼스가 들어서면서 지역상권이 활성화 되는 등 많은 도움을 받았다. 직접 혜택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학생들을 돕는다는 좋은 취지에 동참해 주시는 분들도 점점 늘고 있다"며 "아직은 금액이 많지 않으나, 더 많은 학생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학금 전달식에 이어 ‘동국대 후원의 집 현판식’이 진행됐다. 오원배 동국대 대외부총장은 위시티바이오상인회에 '동국대 후원의 집 현판'을 전달했다. 이어 "경기침체로 인해 넉넉지 않은 사정에도 장학금을 쾌척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의 후원과 성원으로 고양캠퍼스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대학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나가자"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