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건양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5.08.2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대캠퍼스 특성화! 대전메디컬캠퍼스, 창의융합캠퍼스
전체정원의 약 75% 수시로 모집”


안상윤 건양대학교 입학처장
건양대는 졸업인증제, KPP(Konyang Power Program), 평생패밀리제도 등 선진화된 학사 운영을 통해 입학에서 졸업까지 책임지는 교육부가 선정한 잘 가르치는 대학이다. 건양대는 두 개의 특성화된 캠퍼스를 운영, 대전메디컬캠퍼스는 대학병원과 연계하여 의과대학, 간호대학, 의과학대학 등 3개 단과대학 10개 학과를 의료보건 특성화로 운영하며 419명을 모집한다. 논산창의융합캠퍼스는 창의융합대학, 재활복지교육대학, 세무경영대학, 군사경찰대학, 의료공과대학, 과학기술융합대학 등 6개 단과대학 27개 학(부)과에서 창의융합교육의 선두주자로 974명을 모집한다.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전체정원의 약 75%(1,856)명을 선발하며 전형별 모집인원 및 주요 사항은 다음 표와 같다.



학생부교과전형에는 일반학생전형, 군사학전형, 지역인재전형(대전, 충청소재 학생), 농어촌학생전형(의학과)이 있으며 일반학생전형ⓐ 및 지역인재전형ⓐ는 학생부 100%로 선발하며 일반학생전형ⓑ, 지역인재전형ⓑ는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 3~4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80% + 면접 20%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휴먼인재를 발굴하여 실용을 가르쳐 사회에서 요구하는 실용을 갖춘 정직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인성과 잠재성에 초점을 맞추어 학생을 선발하고자 한다. 총 8개의 전형으로 구분하여 선발하고 있으며 공통 제출서류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이며, 건양사람인(人)전형, 창업특기자전형 외에는 자격기준에 해당되는 확인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선발방법은 1단계 서류평가를 통해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60% + 면접40%로 선발한다.

실기위주전형은 특기자전형 및 일반학생전형ⓒ가 있으며 특기자 전형은 학(부)과의 특성에 따라 어학특기, 미용특기, 전산특기 등의 특기실적으로 1단계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면접을 20%로 반영하여 최종 선발하고 있다. 일반학생전형ⓒ는 학생부교과 성적 및 전공실기(체육)로 선발한다.

수시 내신성적반영 방법은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으로 반영하며 교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전교과군과 사회 또는 과학교과군에서 학년학기 구분 없이 최고 8개 과목을 반영한다.(단 의학과는 과학만 반영)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전형별 1회씩 최대 6회까지 중복지원이 가능하나 동일 전형 내에서는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며 학생부종합전형(8개 전형)은 1개전형만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의학과는 전형일정의 중복으로 1개 전형만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생 장학금으로는 성적우수장학금, 건양엘리트장학금, 최초합격자장학금, 자매고교출신 장학금 등이 있으며 건양엘리트 장학금은 수시 및 정시에서 수능 일정 점수 이상자 중 외국어 영역 등급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며, 최초합격자 장학금은 수시 최초합격자에게 일정 금액(100~200만원)을 수여한다. 자매고교 출신 장학금은 자매결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입학한 자로 해당 전원에게 별도로 20만원의 장학금(중복수혜)이 주어진다.

또한 창의융합대학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기업후원으로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며, 군사경찰대학의 군사학과에 입학하는 남학생의 경우에는 육군본부 협약에 의해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의 100%를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9월 9일(수)부터 15일(화) 20:00까지이며, 인터넷으로 접수한다.(단, 방문접수는 9월 15(화) 18:00까지 접수)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