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부산외국어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5.08.19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 성적에 맞는 입시지원전략 세우는 것이 중요”
 

정철호 부산외국어대학교 입학관리처장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9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통해 접수합니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 교과전형 761명, 고교생활 우수자전형 368명, 글로벌 인재전형 151명, 고른기회전형 24명, 특기자 전형 65명 등 총 1,369명을 정원내전형에서 선발하고, 4년 전액 장학금과 100% 취업을 보장하는 계약학과전형 등 총 131명을 정원외전형으로 선발합니다.

2016학년도 입시에서는 작년에 비해 전형방법과 면접반영 비율 등 많은 부분이 변경된 만큼 본인의 성적에 맞는 입시지원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전년도 학생부 교과전형의 평균 성적과 비슷하다면 학생부 교과 성적을 100% 반영하는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지원하고, 최저점수와 비슷하다면 면접을 30% 반영하는 고교생활우수자전형과 서류전형 50%와 면접 30%를 통해 부족한 성적을 극복할 수 있는 글로벌인재전형으로 복수 지원해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고사의 경우 선행학습을 유발할 수 있는 교과지식을 묻는 형식이 아니라 수험생들의 지원동기와 학업에 대한 열정 등 인적성 중심의 면접이므로, 면접고사 평가 내용을 참고해 본인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할 수만 있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대학교 모든 학부(과) 학생들의 70% 정도가 재학기간 복수전공과 부전공 신청을 통해 창의적융·복합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 해외 취업자 수 2년 연속 전국 1위, 해외취업률 2년 연속 전국 1위 등 해외취업분야에 있어 독보적으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4년 전액 장학금을 받고 취업까지 보장받는 언어처리창의융합전공과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 공부하며 기업 실무까지 배울 수 있는 G2비즈니스융합학부, 우리 대학과 미국, 영국 등 영어권 대학의 학위를 양 대학에서 받을 수 있는 파이데이아창의인재학과 등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부(과)와 각종 프로그램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수험생들이 노력한 그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우리대학교에 각별한 관심을 기대합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