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5.08.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 확대 시행 및 고른기회전형 선발”
 

리기용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입학홍보처장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는 수시모집에서 전체 입학 정원의 약 69%를 선발한다. 2016학년도 수시모집은 9월9일(수)~12(토)에 인터넷 원서접수를 시행하며,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학교생활우수자, 강원인재일반, 강원인재단체장, 사회공헌배려자, 국가보훈대상자), 일반논술전형, 고른기회 전형(연세한마음,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특수교육대상자, 새터민, 단원고), 연세인재전형(특기인재, EIC, 글로벌엘리트학부)으로 모집한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우수자 160명을 포함한 271명으로 선발인원을 확대하였으며, 정시모집에서 선발하던 고른기회 전형을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수시모집 전형별 선발방법 및 주요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부교과전형은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교과 90%, 비교과(출석,봉사) 10%로 선발하며, 교과반영은 모집계열에 상관없이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과목 70%, 그 외 과목(9등급만 감점) 30%를 반영한다.

둘째, 학생부종합전형은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 100%로 면접대상자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 서류 70%와 면접 30%를 반영한다. 면접시험은 사회공헌배려자, 국가보훈대상자는 10월31일(토)에, 학교생활우수자, 강원인재일반, 강원인재단체장은 11월28일(토)에 실시하며, 인성 및 가치관에 대한 면접으로 진행한다.

셋째, 일반논술전형은 논술 70%, 교과 20%, 비교과(출석,봉사) 10%를 반영하며, 반영교과는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영어 과목만, 자연계열 및 의예과의 경우 수학, 과학 과목만을 반영하여 수험생의 부담을 줄였다. 논술시험은 수능시험이 끝난 11월20(금)에 실시하며 인문계열은 인문논술 2문제, 자연계열은 수리논술 2문제, 의예과는 수학 1문제, 과학 1문제(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중 택1)가 출제된다.

넷째, 연세인재전형은 단계별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 100%로 면접대상자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 서류70%와 면접30%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면접시험은 인성 및 가치관에 대한 면접으로 EIC(동아시아국제학부)의 경우 영어면접에서 전공면접(한국어)과 인성면접(영어)으로 면접방식을 변경했다. 또한 올해 신설된 글로벌엘리트학부는 해외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면접은 전공 및 인성면접으로 한국어 또는 영어를 선택할 수 있다. 연세인재전형은 수시모집 전형에서 유일하게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을 적용하지 않는 전형이다.

지원전형에 따라 제출하는 서류 중 자기소개서, 추천서, 우수성 입증자료 요약서는 반드시 온라인 제출(입력)하여야 하므로 입력일정을 유념하여야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