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김재혁 교수,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 선정
원광대 김재혁 교수,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 선정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5.07.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재혁 교수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공과대학 전기공학과 김재혁 교수가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2015년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최대 3년간 총 4억 6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김재혁 교수는 기업체와 공동기술과제 수행을 통한 ‘기업수요지향형 창의인력양성’유형에 선정됐다. 특히 이 사업은 대학의 기술정보 및 인력 활용을 통해 지방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분야의 해결책 제공을 위한 R&SD(Research & Solution Development: 수요·문제해결 중심의 연구개발) 사업으로써 참여기업인 (주)고아정공의 MC사업그룹 모터기술연구소와 함께 ‘자동차 Built-in 고속 불로워를 위한 흡입 및 분사 가능한 구동시스템’을 공동연구개발하는 사업이다.

김 교수는 “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원은 매월 장학금 지원과 함께 공동기술개발수행 및 기업체 파견실습을 수행하고 졸업 후 참여기업 취직을 보장받는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진다”며 “현장중심의 고급인력 과정을 운영해 지역 고급인력 미스매치 해결 및 지역산업체 기술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재혁 교수가 이끄는 전력전자에너지변환연구실(PEECL: Power Electronic Energy Conversion Lab)은 미래 에너지 절감의 핵심 산업인 친환경자동차, 산업용 전력변환, 신재생에너지변환 분야 핵심기술인 Power electronics & Motor drive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