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예비대학생 위한 인문학콘서트 개최"
"동양대, 예비대학생 위한 인문학콘서트 개최"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5.01.2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갈라쇼, 연극 공연, 인문학 강연 등 진행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대학로 문화공간 엘림홀에서 예비 대학생을 위한 인문학 콘서트를 연다.

인문학은 인간의 사상 및 문화를 대상으로 하는 학문 영역이며 인간의 가치탐구와 표현활동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동양대는 예비 대학생들에게 인문학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전공분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뮤지컬갈라쇼, 연극 공연, 인문학 강연 순으로 열린다. 연극은 동양대 연극영화학과 학생들이 2015년 전국 브릿지페스티벌 본선진출 작품에 선정돼 공연했던 까뮈의 '오해'를 무대에 올린다.  동양대 재학생인 배우 손병호 씨, 동양대 진중권 교수, 동양대 박해천 교수는 인문학을 주제로 한 토크쇼를 펼친다. 전 문화관광부 장관인 동양대 김명곤 석좌교수도 강연을 연다.

동양대 최성해 총장은 "“미래 인재들에게 필요한 핵심소양은 바로 인문학적 창의"라며 "예비 대학생들이 대학 생활에 앞서 인문학을 정의해 보고 전공분야와 인문학의 융합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동양대 합격생이라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동반 참석도 가능하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