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NCS기반 교육과정 개편 위한 교수 워크숍 개최
인천재능대, NCS기반 교육과정 개편 위한 교수 워크숍 개최
  • 김준환 기자
  • 승인 2014.08.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서비스산업 연계형 취업플랫폼' 등 5개 핵심사업 운영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가 지난 20일 본관 4층 이벤트홀에서 전체 전임교원과 행정실무자를 대상으로 ‘2014학년도 하계 교수 워크숍’을 실시했다.

인천재능대는 이번 워크숍에서 인천지역 서비스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NCS기반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편 체제 수립 방안과 특성화 세부사업의 효율적인 추진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또한 취업률 우수대학 벤치마킹 결과 분석 및 구체적인 취업 전략을 세워 양적·질적으로 취업을 향상시키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아울러 개별 학과에 적합한 NCS기반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별 특성화 수준을 고르게 높이고 학생의 취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앞으로 인천재능대는 6개의 특성화 사업 전략팀을 꾸려 ▲지역서비스산업 연계형 취업플랫폼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교육과정 적용 직무능력완성 ▲EWE(Early-Warning Education) 시스템 ▲JEI 서비스 자격인증제 운영 ▲Glocal Rising 프로젝트 등 5개의 핵심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창의·인성 교육 및 이러닝 교육 지원체계 강화, 역량평가인증센터 설치, 자격인증제 성과분석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기우 총장은 “우리 대학의 강점분야를 발굴하고 재구조화해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으로 특성화 선도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재능대는 지난 6월 교육부가 발표한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결과 ‘복합 산업분야 특성화 전문대학(Ⅱ유형)’에 선정돼 향후 5년간 약 200억 원에 가까운 국고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