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개최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개최
  • 원은경 기자
  • 승인 2010.11.0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 한기대서...50여 편 논문발표, 교수ㆍ기업체 임원 등 100여명 참석
▲ 임경화 회장
(사)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회장 임경화ㆍ한국기술교육대 교수)는 오는 5일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이하 한기대)에서 '기업에 필요한 실천공학교육'을 주제로 추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임경화 회장은 "세계적으로 실천 공학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학제간 교육과 IT환경을 이용한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는 학계와 산업계의 저명한 초청강연자들의 특강을 비롯해 구두발표 12편과 포스터 발표 36편 등  우수 논문들이 발표된다"고 밝혔다. 

초청강연에서는 정병석 한양대 석좌교수가 '대학이 해야 할 실천공학교육'을 주제로,  임호순 삼성전자 상무가 '기업이 원하는 공학교육'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이어 진행되는 포스터 논문발표에서는 '공과대학 학생들의 전문 교양지식 함양을 위한 앱 개발', '실천공학교육 개선을 위한 산업체 요구 조사' 등 대학과 산업체에서 이슈가 되는 분야에 대한 우수 논문들이 발표된다.

한편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는 지난해 6월 한기대, 서울산업대, 영남대, 한양대 교수들과 기업체 CEO 등 80여 명이 중심이 돼 출범했다. 창의적 공학인재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실천공학교육 시스템을 연구ㆍ보급하고 산업체 맞춤형 공학교육모델을 정립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