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1위 한기대 졸업작품전 '눈길'
취업률1위 한기대 졸업작품전 '눈길'
  • 한용수 기자
  • 승인 2010.10.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DB 연계 취업률 순위에서 전국 대학 1위를 차지한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전운기)가 오는 6~8일까지 교내 실내체육관에서 '2010년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로 16년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한기대 3~4학년 학생들이 직접 기획·설계·제작한 공학 관련 187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한기대가 산업체게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 기술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한 독특한 교과과정을 통해 만들어졌다는 면에서 주목된다.

한기대 학생들은 1,2학년 과정에서 전공 기초를 배운 뒤 3,4학년 과정에서는 전공심화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 제작해 '졸업연구작품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작품에는 LED 조명을 통해 횡단보도 보행자를 비추어 사고를 방지하는 시스템(기계정보공학부 김준기 외 4명), 사진찍기와 무선랜을 이용한 위급상황알림 등의 기능을 갖춘 유원지 마스코트(메카트로닉스공학부 최기창 외 2명) 등이 선을 보인다.

한기대 관계자는 "작품의 10% 이상은 기업에서 바로 산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우수하다"며 "기업들은 작품전을 통해 학생들을 스카웃할 정도로 졸업연구작품전은 한기대 교육모델의 대표상품"이라고 말했다.

한기대는 최근 교과부가 건강보험데이터베이스(DB)와 연계해 전국 369개 대학의 졸업생 취업률을 조사한 결고, 취업률 81.1%로 졸업생 1천명 미만 대학 그룹 중 1위는 물론 전체 그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