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한기대,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 김준환 기자
  • 승인 2013.03.1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가의 장비지원’ 통해 충청권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 산학협력단(단장 남병욱)은 최근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주관기관’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따라 한기대는 충청지역을 대표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감은 물론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 고가의 장비를 지원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지원은 한기대 산학협력단 내 지역혁신센터(RIC)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및 3개 학과가 담당하고 있다. 작년 한해 동안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및 부품소재 분야 ▲자동차 부품소재 분야에서 지난 한해 동안 총 22개의 중소기업을 지원해 361건의 이용실적을 나타낸 바 있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전국 중소기업체는 한기대 지역혁신센터(041-521-8164)로 문의하면 관련 정보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연구장비공동이용지원사업
고가의 연구장비 부족으로 기술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대학과 연구소 등이 보유한 연구장비를 온라인 바우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역 중소기업 기술향상에 기여함으로써 국내외 경기위축 및 중소기업 경영상황 악화에 대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