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생 홍보대사연합’ 의장에 한기대 장일준 씨
‘한국대학생 홍보대사연합’ 의장에 한기대 장일준 씨
  • 김준환 기자
  • 승인 2013.03.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 출신으로는 처음 선출… 한기대 홍보대사로도 큰 활약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 장일준(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4학년) 씨가 한국대학생 홍보대사연합(Association Student Ambassadors-KOREA/줄임말 ‘아삭’(ASA-K)) 의장으로 선출됐다.

‘아삭’은 지난 9일 서울대학교에서 40개 회원 대학이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단독 후보로 추대된 장일준 씨를 만장일치로 11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아삭’ 회원 대학의 80% 가량은 서울 및 수도권 대학이 차지하고 있으며, 역대 의장 가운데 지역대학 출신 학생이 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 씨는 2012년 4월 선발된 ‘제4기 KOREATECH 재학생 홍보대사’의 회장을 맡아 ▲SNS 홍보팀 ▲투어 및 행사 안내팀 ▲취재팀 등 3개 활동팀을 이끌어 왔다. 

또한 한기대의 인지도와 성과를 수도권에 전파시키고 ‘아삭’의 대외협력팀장도 맡아 전국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존재감과 활동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장 씨는 “역대 의장들이 해왔던 것을 토대로 한국 대학생 홍보대사연합을 더욱 발전시키고 더불어 한기대의 우수성 홍보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대학생 홍보대사연합은?
 지난 2008년 결성됐으며 서울대, 연세대, 한양대, 중앙대, 한기대, KAIST 등 전국 40여 개 대학의 재학생 홍보대사(회원수 500여 명)들로 구성된 단체로 각 대학 홍보성과 및 정보 공유, 친목도모 등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