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정시모집]경성대
[2013학년도 정시모집]경성대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he World is Our Campus - 18개국 65개 대학과 교류

해외 자매대학과 상호 학점 및 학위취득

경성대학교에서는 외국의 자매대학과 ‘교환학생제도’를 통하여 해외 대학 관련학과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주요 국가로는 미국, 영국, 호주, 터키, 스페인, 홍콩, 말레이시아, 중국, 대만, 일본,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이 있으며, 지난 1년간 180여 명을 선발 파견하였다. 또한 중국 화동사범대학, 청도대학 등 자매대학과 전공분야의 복수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해외어학연수 및 전공연수

경성대는 학생들의 글로벌 경험과 어학능력 향상을 위해 해외 어학연수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12년 하계방학에 영국, 터키, 말레이시아, 일본, 필리핀에 전액 지원(106명)을 포함한 총 153명의 학생을 어학연수 과정으로 선발하여 파견하는 등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해외 경험이 많이 요구되는 전공학과에 대하여 방학기간 2~4주 가량 해외 전공연수를 시행하고 있다.

부산시 해외인턴 종합평가 4년연속 A등급

경성대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교육을 체험하고 외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 인턴 전체 취업률이 부산 소재 대학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종사업평가 결과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4학년 1학기 선발 후 훈련을 실시하며 하계방학부터 10월까지 전세계 주요 기업에서 인턴 수행 후 현지에 취업하는 글로벌 인재로 커가게 된다.

캠퍼스 안의 글로벌 체험

경성대는 외국의 자매대학 학생을 초청하여 재학생과 3주간 기숙사에서 합숙하며, 각종 한국 문화체험을 함께하는 ‘섬 머 캠프’와 학기 및 방학 중에 원어민강사와 집중적으로 영어 훈련을 실시하는 ‘교내어학연수’를 실시한다. 또한 누리생활관 1층에는 외국어로만 대화하는 ‘글로벌 라운지’가 있어 해외방문 이상의 체험과 경험을 제공한다.

▶ 입학과 동시에 맞춤형 취업 지원

신입생부터 차별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

경성대는 신입생부터 진로시스템과 취업전산망을 중심으로 개인별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 개개인이 꿈과 목표를 설정하여 차별화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와 1:1 개인별 맞춤상담은 물론 ‘취업역량강화캠프’를 마련하여 직업적성검사, 자기관리 및 시간관리, 실전면접 및 면접 클리닉 등 다양한 취업전략을 준비하여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차원이 다른 능력개발 지원으로 경쟁력 UP

경성대는 어학시험, 컴퓨터 능력, 전문 자격증, 직무능력 모의테스트 등 스펙관리를 할 수 있도록 연중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부산·경남지역 기업체 인턴 및 직장체험 활동으로 기업의 문화를 체득하고 사회활동 및 직장생활에 필요한 인성을 배양하는 등 경력관리를 통한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 금융, 증권,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동아리 활동으로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있다.

2000명 이상 3000명 미만 규모 동남권 4년제 대학중 취업률 1위

경성대는 지난 8월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대학정보공시, 2012년 대학 계열별 취업률 공개’에서 ‘B그룹’인 2000명 이상 3000명 미만 규모의 동남권 4년제 대학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이는 같은 그룹 전국 4년제 대학 중 4위에 해당한다.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수능에 자신 있는 학생, [다]군 수능전형 지원 유리

교과와 수능이 고른 학생, [가],[나]군 일반전형 지원 유리

경성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133명, 나군 522명, 다군 485명 등 총 1140명을 선발한다. 원서는
인터넷으로만 12월 22일(토)부터 12월 27일(목) 18:00까지 접수한다. 2013학년도에는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는 표준점수를 반영하여 지원자들의 변별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학생생활기록부는 교과를 100% 반영하고 반영과목은 학기가 다르면 동일명칭 과목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과 수능전형으로 모집한다. 일반전형은 [가],[나],[다]군에서 학생부, 수능, 실기 성적으로 선발하고, 수능전형은 [다]군에서 수능 성적만으로 선발한다.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나]군 일반전형에서 전공별로 전형방법을 달리하여 선발한다. 디지털미디어전공과 디지털영상전공은 전년도와 같이 교과50, 수능50으로 선발하고, 디지털애니메이션전공은 실기고사를 도입하여 교과30, 수능30, 실기40으로 선발한다.

경성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133명, 나군 522명, 다군 485명 등 총 1140명을 선발한다. 원서는 인터넷으로만 12월 22일(토)부터 12월 27일(목) 18:00까지 접수한다. 2013학년도에는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는 표준점수를 반영하여 지원자들의 변별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학생생활기록부는 교과를 100% 반영하고 반영과목은 학기가 다르면 동일명칭 과목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과 수능전형으로 모집한다. 일반전형은 [가],[나],[다]군에서 학생부, 수능, 실기 성적으로 선발하고, 수능전형은 [다]군에서 수능 성적만으로 선발한다.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나]군 일반전형에서 전공별로 전형방법을 달리하여 선발한다. 디지털미디어전공과 디지털영상전공은 전년도와 같이 교과50, 수능50으로 선발하고, 디지털애니메이션전공은 실기고사를 도입하여 교과30, 수능30, 실기40으로 선발한다.

정시모집에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은 학교별로 배부된 안내책자나 입시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정시모집 요강을 꼼꼼히 확인하고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경성대는 [가],[나],[다]군으로 모집하므로 전형별 전형요소반영 비율 등을 꼼꼼히 파악해서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에 지원해야 한다. 또 수시 모집인원 중 미충원 인원이 정시모집 인원으로 이월되는 점을 고려하여 지원학과를 선택하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파악하려면 각 전형요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정시의 전형요소로는 [가],
[나],[다]군의 교과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는 일반전형(예능계 학과의 경우 실기성적)과, [다]군의 수능성적으로만 선발하는 수능전형이 있다. 따라서 일반 전형과 수능전형에 소신을 갖고 [가],[나],[다]군으로 구분하여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정시모집은 크게 일반전형과 수능전형으로 구분되는데 교과보다는 수능에 자신이 있는 학생은 수능 100%
를 반영하는 [다]군 수능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교과와 수능이 고른 학생은 내신 50%와 수능 50%를 반영하는 [가],[나]군 일반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실기고사는 예체능계열 학부(과)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형으로, 실기고사의 반영 비율이 학부(과)별로 다르기 때문에 실기고사 성적이 당락을 좌우하기도 한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입시홈페이지에서 학생들이 교과성적과 수능성적을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학과를 선택하고 교과성적과 수능성적을 입력하면 학생의 현재 성적과 지원학과의 전년도 합격자 평균점수가 산출된다. 그 외 홈페이지를 통해 전년도 지원현황과 성적 등 다양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